섬(Island, 海島)

임자도 트래킹, 원상리를 들머리로 대둔산에 올라 서해바다 조망하며 삼각산, 함박산, 불갑산, 벙산까지 능선 트래킹 후 대광해수욕장으로

산이 좋아 ^_^ 2021. 4. 24. 23:25

임자도 대둔산,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에 속한 섬으로 지도읍에서 서쪽으로 약 3.3㎞ 떨어져 있고 지도와의 사이에 있는 수도를 비롯해 재원도·섬타리·만지도 등 작은 섬들에 둘러싸여 있으며, 섬은 3각형을 이루며 토질이 사양토이므로 자연산 들깨[荏]가 많이 생산된다고 하여 임자도라 불렀다고 한다

고봉인 남쪽의 대둔산(320m)을 비롯해 삼각산(212m), 불갑산(224m), 조무산(206m) 200m 내외의 산이 곳곳에 솟아 있고 섬의 중앙과 북부는 비교적 넓은 평지를 이루어 농경지가 분포하며, 해안에는 소규모의 만과 갑이 있고 북서쪽 해안선을 따라 모래밭이 길게 펼쳐져 있다. 동쪽과 남쪽 해안의 간석지는 일부가 간척되어 농경지와 염전으로 이용되고 있다. 기후는 대체로 온난하며 북가시나무, 녹나무, 후박나무 , 동백나무, 구실잣밤나무, 사철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자란다

농산물로는 쌀·보리·콩·고구마·마늘·참깨·양파 등이 생산되며, 양파는 생산량이 많아 상인 직거래가 이루어지기도 한다. 연근해에서는 병어·민어·새우 등이 잡히며 그 가운데 새우의 어획량이 절반을 넘는다. 그밖에 김 양식도 활발하다. 취락은 대기리·진리·이흑암리와 북단의 전장포·쾌걸리 마을에 분포하며, 진리에 면사무소가 있다. 진리를 중심으로 사방으로 소로가 나 있으며, 육지와는 지도읍 점암마을-임자도를 연결하는 여객선이 왕복 운항한다. 북서쪽 대광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가 약 8㎞로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여름철 피서객이 많다.

○ 산행일자 : 2021.04.24(토)

○ 산행장소 : 임자도 대둔산 320m

- 이동 : 대전 출발(07:40)→ 여산휴게소(08:40)→ 임자대교 건너 원상리 도착(11:00)

○ 산행코스 : 원상리(11:00)→ 대둔산(11:33, 1.2㎞)→ 부동재(11:58, 0.6㎞)→ 삼각산(12:44, 2.2㎞)→ 장목재(13:16, 2.1㎞)→ 함박산(13:36, 1.0㎞)→ 불갑산(14:06, 1.0㎞)→ 벙산(14:41, 1.8㎞)→ 대광해수욕장(15:15, 1.5㎞)

○ 산행거리 및 시간 : 트랭글 GPS로 담은 산행거리 11.84㎞ 및 4.5시간

○ 산행사진 올려요

- 대광해수욕장에 산행안내도, 원상리를 들머리로 대둔산에 올라 서해바다 조망하며 삼각산, 함박산, 불갑산, 벙산까지 능선 트래킹 후 대광해수욕장으로 가자

- 산행들머리로 원상리 마을에서 산행 시작합니다

- 이정표에 산행거리는 대둔산까지 2.5Km인데 어플로 1.2km입니다

- 대둔산, 해발 320m 봉우리

- 부동재로 내려갑니다

- 부동제. 대둔산에서 여기까지 0.6Km트래킹 하였으며, 앞으로 진행하면 삼각산으로 3.0Km이며 남으로 내려가면 은동마을이다

- 삼각산으로 올라야 하지요

- 층층꽃으로 보입니다

- 삼각산, 해발 212m 봉우리

- 삼각산에서 동으로 지도 염전지대를 바라보고...

- 홀아비 수염입니다

- 삼각산에서 불갑산으로 가는 중에 동으로 지도면을 바라보고, 가운데는 염전지대가 넘커요

- 삼각산에서 불갑산으로 가는 중에 북으로 대광해수욕장을 바라보고, 소나무 숲 해안이 해수욕장입니다

- 장목재입니다

- 장목재에서 함박산으로 올라요

- 함박산, 해발 197m 봉우리

- 불갑산, 해발 224m 봉우리

- 임도이고 우측으로 가면 화산리 마을이고 앞으로 진행하면 벙산입니다

- 벙산에 정자입니다

- 벙산, 해발 139m 봉우리

- 대광해수욕장, 1990년 9월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으며, 면적은 1,500,000에 이르고 모텔,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대광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가 12Km에 너비가 300m나 되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고 긴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해수욕장 주변으로 울창한 해송숲이 임자면 하우리에서 괘길리까지 8Km 이상 펼쳐져 해송에서 뿜어나오는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발생되어 건강치유의 숲으로 인정받고 있다

- 트랭글 GPS로 담은 산행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