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Mountain, 山)/대전둘레산길잇기

계룡산 둘레길 수통골, 어제눈으로 사촌형과 도덕봉 금수봉에 올라

산이 좋아 ^_^ 2016. 12. 24. 15:00

계룡산 둘레길 수통골, 대전은 분지이며 둘레산이 보문산, 만인산, 식장산, 계족산이 있으며, 산이름 앞글자만 보만식계라 해서 4개 산을 다 오르면 대전을 안다고 했다. 이번엔 계룡산 둘레길로 수통골 도덕봉, 금수봉을 찾아서

둔산동에서 102번 시내버스를 타고 수통골 종점에서 하차해, 계곡을 따라서 올라 수통골네이처센터에서 사촌형과 산행을 시작하여 도덕봉(535m), 금수봉(531m)을 오르고 수통골로 하산한다.

산행일자 : 2016.12.24()

산행장소 : 대전 도덕봉(535m), 금수봉(531m)

산행코스 : 102번 버스종점(10:20)공영주차장. 식수대(10:33)도덕봉 535m(11:40, 1.5)자티고개(성동마을회관/금수봉, 12:41, 2.7)금수봉삼거리(수통폭포/금수봉, 12:56, 0.8)금수봉531m(13:12, 0.6)성북동삼거리(빈계산/수통골, 13:44, 0.9)수통골 도착(14:19, 1.1)

산행시간 및 거리 : 4.5시간 약 7.6

사진 올려요

- 102번 수통골 종점에 내려 산행 입구를 향해서,  "우측 봉우리가 도덕봉 정상"요

- 공영주차장, 중간에 빈 주차공간이 있네요, 어쩐일이지

-공영주차장 및 산행로 안내

- 식수대, 겨울인데도 식수 나와요

- 탐방로 입구

- 도덕봉 출발, 1시간이면 가니 힘네자

- 계단 조심, 눈에 미끄럽고 경사가 커요

- 오르는 길에 남쪽을 바라보고

- 전망대, 금수봉 앞에 사촌형 보고

- 전망대, 눈과 함께 경치 좋지요

- 도덕봉 535m

- 도덕봉을  뒤로 하고 금수봉을 향해서

- 금수봉에서 오는 산악인이 보이기 시작해요

- 자티고개, 성동마을회관 2.6, 금수봉 1.4 Km 거리네

- 금수봉, 이제 0.6이면 15분가면 보이네

- 조금만 힘을내자, 여기만 오르면 금수봉

- 금수봉 정자

- 성북동삼거리, 빈계산 0.4, 수통골 1.1, 방동저수지 6.2 거리,   삼거리가 아닌 삼거리

- 목이버섯.  , 물푸레, , 느릅, 버드나무에서 자라는 것이 품질이 가장 좋다. 하지만 자연산보다는 참나무류 원목에 종균을 접종하여 재배가 ...,

- 운지버섯. 침엽수와 활엽수에 자생하며. 너무 딱딱해 식용은 어렵고 항암제, 한약탕과 같이 약용으로 사용한다.

- 내려오는 길에 계곡을 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