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궁궐(palace, 宮闕)

임금이 정치를 하고 살았던 경복궁

산이 좋아 ^_^ 2011. 2. 27. 18:53

   서울에 있는 궁궐 경복궁(창경궁, 창덕궁, 덕수궁 등은 이궁 또는 별궁),    새로 건축한 광화문은 흥예문, 근정문 등과는 너무 달라 주변과 어우러지지 않네요.      막내가 유치원, 그리고 초등학생 2명인데,  대전역에서 07:45 무궁화를 타고 서울역,  지하철 1호선으로  종로 3가에서 갈아타고  경복궁역에서 내려 국립고궁박물관을 관람 후 점심식사 후 관람했는데요...    광화문에서 어전행사를 보고,     흥례문에 왔는데  사람들이 많아요.  보니 문화재를 설명해주는 선생님이 있어 흥례문부터 근정문, 근정전, 사정전, 수정전, 강영전, 교태전, ...    자경전까지  약 3시간 동안 재미있고, 상세히 경복궁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우리 큰애가 서원초등학교 6학년 백은채인데 가자고 넘 보고 싶다고 갔는데, 넘 잘했어요.      담엔  창경궁, 창덕궁 보러 가기로 했어요...     대전에 계시는 분들 아이들과 기차, 지하철 타 보고,   궁궐한번 보시죠...

 

ㅇ 대전 출발 : 집에서 07:00분  대전역 07:45분 무궁화

ㅇ 관람장소 : 경복궁, 민속박불관 조금, 덕수궁(계획은 경복궁, 경희궁, 덕수궁이었는데)

ㅇ 대전 두착 : 대전역 13:05분

  

ㅇ 사진 올려요.

- 경북궁 현황도

 

 

 

- 어전행사

 

 

 

 

 

 

 

 

 

 

 

- 문화해설사 설명

 

 

 

 

 

 

 

 

 

 

 

 

 

 

 

 

 

 

 

 

 

 

 

- 근정전

 

 

 

- 경회루

 

 

 

 

 

 

 

 

 

 

 

 

 

 

 

- 근정전 내부

 

 

 

 

 

 

 

 

 

 

 

 

 

 

 

 

 

 

 

 

'Theme > 궁궐(palace, 宮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덕수궁  (0) 2011.02.27
민속박물관  (0) 2011.02.27